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결혼 이야기, 현실이 곧 영화

by whatyouwant 2022. 10. 17.
반응형

1. 줄거리

2019년 개봉한 미국 코미디 영화입니다. 한 부부가 이혼의 갈등을 겪으며 이를 극복해가는 평범한 스토리입니다. 극 중 남자 주인공은 뉴욕에서 성공적인 입지를 만들어 온 뮤지컬 감독이며, 아내는 과거 영화 여배우 출신으로 남편의 기획사 소속이며 뮤지컬 배우가 직업입니다. 둘은 아이와 함께 단란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들어 왔지만 서서히 서로에게 권태를 느끼며 서로에게 지쳐갑니다. 그리고 관계 개선을 위해 상담사를 찾아가 서로의 장점을 찾으며 행복했던 과거로 돌아가기 위해 많이 노력합니다. 하지만 그 둘은 오래가지 못해 상담을 포기하게 되고 결국은 이혼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변호사 선임 후 싸움으로 이어지는 지난한 소송 과정 속에서 서로에게 극단적인 모습을 발견하며 많이 지쳐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이 둘은 변호사 몰래 아파트에서 만나 화해를 위한 개인적인 시작을 갖기로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끝은 서로에 대한 분노와 폭언으로 마무리되고 머지않아 두 사람은 서로 간의 요구 사항을 양보하며 성공적인 합의를 통해 이혼을 위한 소송을 마무리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1년 뒤 이 두 사람은 우연히 조우하여 서로의 안부를 묻는 것으로 영화를 여운을 남기며 영화를 끝맺습니다.

2. 흥행

이 영화는 평론계의 극찬을 받았으며 부부 연기를 펼친 두 배우의 명연기로도 크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전미 비평가 협회는 2019년 최고의 영화 10개 중 하나로 이 영화를 선정하기까지 했습니다. 또한 92회 아카데미 수상에서 남우주연상, 그리고 여우주연상을 포함한 총 6개 부문에서 후보작으로 지명되기도 했습니다. 

3. 총평

이 영화를 보았을 때 왜 이 영화가 이렇게 유명해지고 인지도를 얻고 있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건조한 일상에서 각자의 꿈을 찾아 이혼하려는 부부의 평범한 스토리가 왜 이렇게 이슈가 되고 있는지 도대체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영화는 극적인 사건, 외도, 폭력 등 자극적인 요소가 전혀 없이 진행되고 있었기에 영화를 보는 내내 지루한 감정까지 들었습니다. 그러나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영화는 현실에 가장 가까운 우리들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으며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었구나 하고 말입니다. 사실 일상이란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고 하기에 그 가운데 관점을 가지고 스토리를 이끌어 가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데 이 영화는 그 지점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스토리를 이끌어 가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배우들의 연기 또한 일반인들이 겪을 법한 수준의 선을 유지하며 자연스럽게 펼쳐졌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남자, 여자 주인공에게 감정을 이입하며 때로는 마치 내 이야기를 3자 관점에서 보면서 객관적인 생각을 가져볼 수 있었기에 위로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