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헌트, 사냥꾼들의 이야기 소개

by whatyouwant 2022. 10. 10.
반응형

1. 줄거리

극 중 주연을 맡은 이정재와 정우성은 안기부 조직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오랜 시간 스파이 노릇을 하는 존재가 있다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 동림이라 불리는 존재를 찾기 위해 색출 작전을 시작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사건으로 첨예하게 대립합니다. 스파이를 통해 안기부 일급 작전 기밀이 유출되고 있음이 발각되어 그들은 서로를 스파이라고 의심하며 증거를 찾기 위해 조사에 박차를 가합니다. 스파이를 찾지 못하면 스스로가 스파이로 내몰릴 극한의 위치에 놓이게 되면서 그들은 서로를 목표물로 삼고 사냥하기 위해 끝없는 추적을 펼칩니다. 각자 자신의 인생과 신념을 걸고 목표를 향해 냉철하게 돌진하며 한 치의 양보도 허락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대한민국 1호 암살 사건이라는 거대한 음모와 직면하며 서로를 존재를 서서히 드러내기 시작합니다.

2. 흥행 배경

이 영화는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을 통해 세계적인 배우로 이름을 떨치게 된 이정재 감독이 만들 작품으로써 그의 데뷔작이기 때문에 많은 관객과 언론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초기 제작 단계에서부터 수많은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4년간의 제작과정에서 드러난 그의 열정과 노력은 많은 사람들 기대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 이 영화는 첩보 액션물로써 장르가 지닌 매력적인 스토리와 등장인물이 갖는 신념이 잘 화합하여 개봉까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결과 영화가 개봉되었을 때 국내외, 특히 해외 유명 영화제와 매체에서 호평을 받으며 전 세계의 관심을 주목시켰습니다. 특히 칸에서는 비경쟁 부문에 헌트를 초대하여 작품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영화라고 호평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정되어 대극장에서 상영되었는데 10여 분간 기립받수를 받으며 상영을 마쳤다는 소식을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3천여 명리나 되는 관람객의 기립박수라니 한국영화의 세계적 위상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준 순간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3. 총평

실체에 한발 한발 서서히 다가가는 안기부 요원의 숨 막히는 액션 연기는 보는 내내 제 마음을 졸이게 하였습니다. 서로를 의심하며 극한으로 몰고 가서 증거를 찾기 위해 심리전을 펼치는데 그야말로 쉼조차 쉴 수 없는 장면들의 연속이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정우성의 안정적인 심리 묘사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신념이 배반당했음을 알았을 때 딜레마에 빠지게 되고 과연 무엇이 옮은 선택인가 치열하게 고민하는 한 인간의 내면을 생생하게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심리전은 영화가 끝나는 그 순간까지 이어지며 보는 관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긴장감을 선사합니다. 평소 두터운 우정을 자랑하는 두 주연 배우의 완벽한 호흡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실제 상황과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영화적 재미를 선사합니다. 또한 이성민, 박성웅 등 연기력이 뛰어난 조연들이 출연하면서 영화의 완성도를 한 층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이들은 우정출연에 응하여 높은 수준의 연기력을 선보이며 짧은 순간에도 매끄러운 스토리 라인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하여 관객은 끝까지 누가 스파이 동림인지 좀처럼 감을 잡을 수 없는 혼란 속에 빨려 들어가게 됩니다. 많은 장면과 구도가 역동적인 장면으로 이루어져 있어 치밀한 몰입을 선사하며 그립팀의 협업으로 영화의 완성도가 한층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무빙을 구현하게 하는 장비의 동원으로 환상적인 호흡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